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금시세 돌반지 1돈 가격 금투자 방법 전망 총정리

반응형

요즘에 금값이 굉장히 핫합니다. 얼마 전 공영방송 뉴스에서도 금값에 대해서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지금 돌반지 한 돈에 43만 원이라고 합니다 계속 오르고 있는데 금값이 계속 오르는 이유와 앞으로 전망 그리고 돌반지 최저가에 구매하시는 방법 금투자 해야 하는 이유와 방법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0년 금값 변동 그래프
10년간 금값 변동 추이 그래프

 

 

 

금값 오르는 이유

금은 우리가 안전 자산이고 이야기를 하는 대표적인 안전자산 입니다.

그래서 전쟁이 난다거나 아니면 경기가 막 침체될 것 같다거나. 정반대로 물가가 너무 많이 오를 것 같다거나. 이런 상황에서 사람들은 거의 본능적으로 안전 자산이라는 쪽으로 몰리게 되는데 지금이 딱 그 상황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최근 20년 금값 추이 그래프
최근 20년간 금값 변동 그래프

 

세상에는 크게 한 4개 정도의 안전 자산을 꼽습니다.

첫 번째가 금, 두 번째가 미국 국채 그리고 세 번째, 네 번째가 통화인데 달러와 엔화. 이렇게 크게 우리가 네 가지를 안전 자산이라고 칭하고 있습니다.

 

1996년 부터 금값 변동 그래프
1996~ 금값 변동 그래프

 

그런데 지금은 금이 완승을 했습니다. 최근 한 1개월, 2개월 동안 금값이 3개월에 15% 정도 올랐다고 합니다.

그래서 말씀하신 대로 지금 온스당 2000달러도 넘어갔고요. 국내 같은 경우에는 돌반지 하나가 43만 원이 넘었습니다.

지금은 43만 원이 됐는데 안전 자산이 금 외에는 거의 힘을 못 쓰고 있습니다.

 

 

금관련 뉴스

 

왜냐하면 금과 라이벌을 했던 미국 국채 같은 경우가 지금 오히려 사람들이 찾기보다는 버림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국채 가격은 떨어지고 금리는 급등하고 있는 게 작금의 현실입니다..

금값 뉴스
금 관련 뉴스

 

 

금값 전망

앞으로의 금값 전망 말씀 드립니다.

그런데 현재 상황으로는 금값 같은 경우는 상당히 차트 분석이기는 하지만 막혀 있는 그런 대목입니다. 그래서 아마도 새로 여기서 금을 투자해 진입하실 분들은 신중할 그럴 필요가 있을 거 같고 그 리고 금 투자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주장들이 있는데 금 투자는 대안 투자입니다. 금을 단기적으로 접근하실 분들은 금 ETF라고 해서 마치 주식처럼 금 ETF를 추천을 드립니다.

 

 

 

금값 차트

 

그런데 금이라는 걸 자기는 좀 5년 이상 장기로 가져가고 싶다, 이런 분들은 실물 금이 오히려 유리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실물 금 같은 경우에는 살 때 10%의 부가가치세를 내야 하고요. 또 이런저런 세금 같은 프리미엄이 붙어서 살 때 한 15% 정도 손해 보고 산다고 쳐도 나중에 금 투자로 돈 좀 만졌다 하는 분들은 실물 금 사서 넣었던 분들, 거북이라든가 금반지라든가 이걸 10년 끌고 간 분들입니다.

 

 

그럴 때야 비로소 6만 원짜리 금반지가 43만 원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금 투자는 개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단기적으로는 ETF 장기적으로 실물 금으로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래 포스팅에는 다양한 금투자 방법에 대하여 정리를 하였으니 읽어 보시면 반드시 도움이 되실 겁니다.

 

 

 

금값이 이스라엘 전쟁으로 인하여 6% 급등했다는 내용의 기사입니다.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으로 역내 긴장감이 고조되면서 대표 안전자산인 금값이 상승하고 있다. 고금리와 중동전쟁 장기화로 인한 ‘인플레이션 헤지(화폐가치 하락 피해 가기)’ 수단으로 여겨져 투자자들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또 최근 시장이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의 발언을 비둘기파적으로 해석하면서 금값이 상승했다. 실제 로이터 통신은 파월 의장이 추가 금리 인상 가능성을 경고했음에도 시장이 통화 완화 선호적 발언으로 받아들여 금값이 올랐다고 해석했다.

 

20일 KB 국민은행에서 금 가격은 온스당 197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전일 대비 27달러나 올랐고 일주일 만에 60달러 가까이 오른 값이다. 전쟁 직전인 5일에는 1818달러였던 걸 감안하면 100달러 넘게 뛴 셈이다. 금을 기초자산으로 한 상장지수펀드(ETF)들의 수익률 역시 오름세를 보인다.

 

인베스팅 닷컴에 따르면 반에크 금채굴 ETF(GDX)는 10월 4일 23달러였던 데 비해 10월 20일 약 30달러까지 치솟았다. 반에크 금채굴 ETF는 금을 채굴하는 금광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금 선물 가격에 따라 기업이 자체적으로 생산량을 조절할 수 있고 배당을 지급한다는 점에서 금보다 매력적인 투자처로 불리기도 한다.

 

한편 금 가격 상승세가 지속될지는 의견이 분분하다.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의 장기화, 확전 여부에 따라 금 가격 변동성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이 단기간에 종료되면 금 가격 상승세가 둔화될 가능성이 높다. 미국의 고금리 기조 유지 상황도 향후 금이 달러 대비 약세로 돌아설 수 있는 요인이 된다. 배당 측면에서 금이 달러보다 불리하기 때문이다.

 

 

반응형